Notion 팁: 신규 입사자도 베테랑처럼 영업할 수 있도록 영업 방식을 문서화하세요. 아래 제안을 참고해 작성해 보세요.
목차
회사소개 
•
회사가 시작된 배경과 역사
•
회사의 거시적인 목표와 회사가 해결하려는 문제
•
회사의 가치 제안(value proposition)
•
회사의 특징과 철학
제품
•
회사 제품별 간단한 소개
•
각 제품의 용도와 해결하려는 문제
•
각 제품이 만들어진 이유와 제공하는 가치
•
각 제품의 타겟 고객층
가격 
•
회사의 가격 책정 철학
•
가격 책정 방법과 근거
•
고객 구매 경험
•
영업할 떄 가격에 대해 이야기하는 방법
영업 프로세스 
•
영업 프로세스의 주요 단계
•
고객 연락 주기
•
고객 연락 방법(이메일, 핸드폰, 대면 등)
•
잠재 고객을 실질 고객으로 전환하는 시점
•
영업팀에서 기록해야 하는 정보(메모, 진행상황 등)
•
고객과 대화하는 법 및 에티켓
고객층 
•
주로 상대하는 고객층 정의하기
•
해당 고객층을 찾을 수 있는 곳
•
해당 고객층이 제품의 고객으로 적합한 이유
•
구매자와 사용자. 둘이 같은지? 아니라면 누가 더 중요한지?
•
고객들의 의사 결정 프로세스
•
고객층별 소구 방법
메시징 전략 
•
영업에 도움이 되는 토킹 포인트
•
과거 이메일 템플릿 및 전화 스크립트
CRM 가이드 
•
영업 CRM 사용법
•
다른 곳에서 사용하지 않는 팁이나 모범 사례
보상
•
영업팀 보상 방식
•
인센티브를 명확하게 설명하기. 무슨 기준으로 어떤 보상을 제공하는지?
KPI 
•
성공을 정의하는 지표를 명확하게 소통하기. 아래 예시를 참조하세요.
◦
월별 매출 증감률
◦
평균 이익
◦
월 예약매출
◦
평균 구매가
참고 자료
•
다른 회사의 예시나 다른 유용한 Notion 페이지 등 참고 자료 링크를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