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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나리오북

Notion 팁: 신규 입사자도 베테랑처럼 영업할 수 있도록 영업 방식을 문서화하세요. 아래 제안을 참고해 작성해 보세요.
목차

회사소개

회사가 시작된 배경과 역사
회사의 거시적인 목표와 회사가 해결하려는 문제
회사의 가치 제안(value proposition)
회사의 특징과 철학

제품

회사 제품별 간단한 소개
각 제품의 용도와 해결하려는 문제
각 제품이 만들어진 이유와 제공하는 가치
각 제품의 타겟 고객층

가격

회사의 가격 책정 철학
가격 책정 방법과 근거
고객 구매 경험
영업할 떄 가격에 대해 이야기하는 방법

영업 프로세스

영업 프로세스의 주요 단계
고객 연락 주기
고객 연락 방법(이메일, 핸드폰, 대면 등)
잠재 고객을 실질 고객으로 전환하는 시점
영업팀에서 기록해야 하는 정보(메모, 진행상황 등)
고객과 대화하는 법 및 에티켓

고객층

주로 상대하는 고객층 정의하기
해당 고객층을 찾을 수 있는 곳
해당 고객층이 제품의 고객으로 적합한 이유
구매자와 사용자. 둘이 같은지? 아니라면 누가 더 중요한지?
고객들의 의사 결정 프로세스
고객층별 소구 방법

메시징 전략

영업에 도움이 되는 토킹 포인트
과거 이메일 템플릿 및 전화 스크립트

CRM 가이드

영업 CRM 사용법
다른 곳에서 사용하지 않는 팁이나 모범 사례

보상

영업팀 보상 방식
인센티브를 명확하게 설명하기. 무슨 기준으로 어떤 보상을 제공하는지?

KPI

성공을 정의하는 지표를 명확하게 소통하기. 아래 예시를 참조하세요.
월별 매출 증감률
평균 이익
월 예약매출
평균 구매가

참고 자료

다른 회사의 예시나 다른 유용한 Notion 페이지 등 참고 자료 링크를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