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넥션
home
About us
home

STP & SWOT

상태
Done
담당자
날짜
유형
중요도
진행도
회의
stp:
S 수어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사회 활동을 하고 싶어하는 농인. 수어를 배우고 싶어하는 지역 주민.
→수어에 관심을 가지고 이를 배우고 싶어하는 대학생 및 지역주민과 사회활동을 하고 싶어하는 농인을 주요 대상으로 한다.
T 경북대학교 및 대구광역시 지역사회
→대학생들이 교양과목을 수강할 수 있는 경북대학교와 지역주민들이 접근하기 쉬운 대구광역시 지역사회를 주요 시장으로 설정한다. 경북대학교와 활발한 교류가 가능한 복현동을 시작으로 하여 점차 그 범위를 넓혀나간다.
P 교양 수업을 통해 이루어지기에 대학생들이 보다 쉽게 강의에 접근할 수 있고 지역사회 내에서도 토론회, 부스 운영, 역할극 등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기존의 수어 교육과는 다른 양질의 프로그램들을 제공함으로써 농인들도 지역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한다.
→대학생들의 접근성을 위해 교양 수업을 개설하고, 지역사회 내에서도 토론회, 부스 운영 등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양질의 프로그램들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주민들과 농인들의 활발한 활동을 촉진한다.
stp 쓸 때 참고
대구시 지역사회 안에서도(로 고객층을 확대하여) 토론회, 부스 등 배운 수어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최하기 때문에 지역 주민들이 수어를 친근하게 느끼고 나아가 농인들에게 관심을 가질 수 있다.
swot:
O
기존 4개 수어 교육기관이 17개소로 늘린다는 문화체육부 5개년 계획국가에서 제공하고자 하는 수어와 관련된 지원들이 늘고 있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수어 교육을 받을 수 있고, 그에 따른 사람들의 관심 또한 증가하고 있기에 본 아이디어 제안서에서 제안하고자 하는 교육이 대구시에 유의미한 효과를 야기할 것이다.
타 대학교에서 제공하기 힘든 특별한 교양이기에 대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기 쉽다. → 수어 제공 강의 적다
문화체육부 5개년 계획의 영향으로 수어관련 지원 정책들이 증가하고 있다.
/ 아직까지 대학에서 수어와 관련된 강의를 제공하는 경우는 적다.
S
대학생들이 주최하는 프로그램이기에 수어에 관심이 있어하는 학생들의 욕구,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대충, MZ세대 타겟 사업인데, 사업자들이 MZ세대다.)
(대학교 안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같은 대학생으로써 수어에 관심있어하는 학생들이 원하는 바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T
수어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제대로 인식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없다.
교양 1-2주차 수업에서 수어 교육의 필요성, 농인들에 대한 이해 등을 교육하여 학생들의 수어에 대한 인식을 바꾸게끔 하고 보다 진지한 자세로 수어 교육에 임할 수 있게 한다.
W
대학생들이 주최하는 프로그램이기에 전문성이 떨어질 우려가 있다.
겸임교수를 초빙하고 수화통역사를 초청하여 강의를 진행하는 등 전문인력을 배치하여 대학생 및 지역사회 주민들이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한다.
TW는 이대로 적고싶은데.. 고치라고 하면 고칠게유..!!
‘→’ 표시 되어있는게 문서 안에 최종적으로 들어갈 말입니다요 한번 읽어보고 수정사항 있으면 말씀해주세요~